스페인 자유여행 바셀 15박 16일 첫째날
저는 5월 1일 출국 5월 16일 입국으로 한국시간 기준 15박 16일 일정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대한항공 직항을 이용하였고 바르셀로나 In - 바르셀로나 Out으로 In/Out을 같은 도시로 항공권을 예약했습니다.
동행은 없이 저 혼자 다녀왔습니다.
대강 이런 식으로 일정을 잡았습니다. 혼자 여행을 다닐 때는 계획을 거의 하지 않았는데 스페인은 예약 없이 관광할 수 없는 나라입니다.
1. 스페인 15박 16일 일정
5월 1일 한국 > 스페인, 숙박 및 저녁은 공항 근처에서
5월 2일 바셀 > 세비야[항공 예약완료] , 디비노살바도르교회 / 산타크루즈지구 / 스페인광장 / 황금의 탑, 알폰소 13세 호텔
5월 3일 시내투어(김호영공인가이드) > 세비야대성당 [투어/티켓 예약완료]
5월 4일 알카사르궁전 [티켓 예약완료]
5월 5일 코르도바 당일치기
5월 6일 세비야 > 그라나다 샌딩투어
5월 7일 알함브라궁전 / 나바스거리 / 알카세이아거리 / 엘비라거리 / 산제로니모수도원 / 산 니콜라스전망대 쇼핑
5월 8일 왕실예배당 / 그라나다대성당 / 산아구스틴시장, 그라나다 > 말라가 이동 (오전일정 후에)
5월 9일 말라가 일정 + 수영가능하면 하기 / 말라가 > 바셀이동 (밤늦게)
5월 10일 바셀
5월 11일 가우디 투어 >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3:45 예약
5월 12일 바셀
5월 13일 바셀
5월 14일 바셀
5월 15일 바셀
이건 가기 전에 예약도 해야 해서 메모장에 쭉 적어가면서 작성한 일정입니다. 물론 이렇게 다 진행하진 못했습니다.
5월은 유럽 쪽 친구들도 휴가가 많고, 방학이 많아서 스페인으로 여행을 많이 오고, 일본이나 중국에서도 많이 오는 것 같았습니다.
숙소 가격도 많이 오르고 식당 웨이팅도 길었습니다. 저는 식당 예약까지는 다 못하고 갔지만
되도록이면 식당 예약도 다 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 여행기록은 순서대로 적어볼 예정입니다. 에세이 형식도 아니고 그냥 아무 형식 없습니다. 생각나는 대로 적어보겠습니다.
2. 바르셀로나에서 남부 이동 전에 이용한 호스텔
바르셀로나 도착 당일에는 공항 가까이에 있는 호스텔에서 지냈습니다.
에어호스텔 바르셀로나 아에로 푸에르토고 공항에서 시내버스로 20분 정도였던 거 같습니다.
깨끗했고 조용했고 친절했습니다.
공항이랑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보니 대부분의 손님들이 공항을 이용하는 사람들인 거 같았습니다. 새벽 3시쯤 숙소에서 떠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세비야 출발 비행기가 10시 15분쯤이었던 거 같은데 7시쯤 준비하려고 일어나니 8인룸에 한 명도 남지 않고 모두 숙소를 떠나 있는 상태였습니다.
https://maps.app.goo.gl/EjSEmZHUhWeuWqWe6
에어호스텔 바르셀로나 아에로푸에르토 · Carrer de Narcís Monturiol, 48, 08820 El Prat de Llobregat, Barcelona,
★★★★☆ · 캡슐 호텔
www.google.co.kr
관광객은 거의 없고 현지분들이 많이 지내는 동네였고, 저녁에 도착해서 근처에 있는 식당에서 밥만 먹고 들어와서 일찍 잤습니다.
3. 바르셀로나에서 처음 가본 현지 식당 타파스 바
제가 갔던 식당은 PAU CASALS BAR RESTAURANTE으로 타파스 바입니다.
https://maps.app.goo.gl/GHN2vCjj11uXgH1k7
Pau Casals Bar Restaurante · Plaça de Pau Casals, 1, 08820 El Prat de Llobregat, Barcelona, 스페인
★★★★☆ · 타파스 바
www.google.co.kr
한국에서 미리 알아보고 간 곳은 아니고 숙소 도착해서 구글맵에서 가까운 위치, 별점, 후기, 영업시간 등을 고려하여 다녀왔습니다.
먹은 메뉴는 스페인에서 어딜 가서 주문해도 만만한 깔라마리튀김과 맥주였습니다. 깔라마리튀김은 오징어튀김인데 진짜 너무 맛있습니다.
어느 식당에서 시켜도 평타이상입니다.
너무 맛있었던 깔라마리
찍어둔 계산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