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세비야 코르도바 당일치기 렌페 예약
코르도바는 6-7시간 정도만 둘러봐도 충분하다 느꼈습니다. 렌페는 미리 예약하지 않아도 당일에도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당일 새벽 아침 일찍 준비하면서 예약을 했더니 출발-도착을 반대로 예약해서 아주 몹시 당황스러운 시작이었습니다.
기차역에서 수수료 5.40유로를 내고 취소하였고, 바로 출발하는 기차로 예약해서 일정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코르도바는 세비야보다 훨씬 사람이 적고 한적한 느낌이었습니다.
세비야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온 동선은,
코르도바역 - 텐디야스광장 - 코레데라 광장 - 포트로 광장 - 꽃의 골목 - 코르도마 메스키타 회교사원 - 라파엘 승리 기념비 - 트리운포 광장 - 다리의 입구 - 코르도바의 로마 다리 - 칼라오라 탑 - 코르도바역이었습니다.
다른 블로거분들의 여행 경로를 참고하여 구글 맵에 모두 표식을 한 후에 순서대로 이동하였습니다.
코르도바 당일치기할 때 세비야 기차역은 Seville Santa Justa Train Station로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https://maps.app.goo.gl/9ZJYxbLLUMMq5Xwh7
Seville Santa Justa Train Station · 41007, C. Joaquin Morales y Torres, 41003 Sevilla, 스페인
★★★★☆ · 기차역
www.google.com
Seville Santa Justa Train Station은 서울의 서울역느낌이었습니다. 여기 역에서 코르도바로 가는 출발 시간이 제일 많았습니다. 다른 기차역도 있긴 했는데 이곳으로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가본 곳 중에서도 코르도바 방문하시면 꼭 가보셨으면 하는 세 군데를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1. 코르도바의 꽃, 꽃의 골목
꽃의 골목 안쪽으로 들어가서 메스키타 쪽을 바라보면 메스키타의 종탑이 보입니다. 관광객이 줄지어서 사진을 찍는 포토존입니다. 길이 되게 좁아서 사람이 조금만 많아져도 복작복작합니다. 이른 시간에 가서 예쁜 사진 많이 남기시길 바랍니다. 코르도바에 방문하신 다면 꽃의 골목은 꼭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꽃의 골목 위치도 같이 공유드립니다.
https://maps.app.goo.gl/z3Ysa4fy5NwQQZ4X7
Calleja de las Flores · Centro, 14003 코르도바 스페인
★★★★☆ · 유명 거리
www.google.com
2. 코르도바 메스키타
https://maps.app.goo.gl/zC852YHCjJ7SSHVZ7
메스키타 · Centro, 14003 Córdoba, 스페인
★★★★★ · 사원
www.google.com
이 메스키타는 이슬람 세력이 지배하던 코르도바를 카스티야 페르난도 3세가 1236년에 정복하면서, 이슬람 사원이던 것을 1523년부터 대성당으로 사용하였습니다. 레콩키스타가 완료되며, 스페인의 가톨릭 왕조는 정말 수많은 이슬람 사원을 헐어버렸으나, 코르도바의 메스키타는 워낙 규모가 크고 화려하여 그대로 보존하면서 사원 중앙 부분만 철거하고 르네상스 양식을 적용하여 대성당을 세웠습니다.
이곳은 1984년에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스페인 대부분의 대성당과 마찬가지로 교회로 운영 중이므로 종교 휴일에는 문을 닫습니다.
3. 코르도바의 로마 다리
메스키타를 보고 나오셔서 보러가시면 경로에 알맞습니다. 사진상 하늘이 조금 흐린 느낌이 있으나 햇빛이 몹시 쨍해서 더웠습니다. 사람들은 많았으나 사진 스폿도 많기에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저는 로마 다리 건너에 있는 골목에서 식사를 하였습니다.
https://maps.app.goo.gl/qbYGwd8211D4hbpY8
코르도바의 로마 다리 · Av. del Alcázar, s/n, Sur, 14009 Córdoba, 스페인
★★★★★ · 다리
www.google.com
아침 9시 전에 세비야에서 출발하여 코르도바에서 3시 반쯤 기차를 타고 돌아왔습니다. 코르도바에서 6시간 안되게 머물렀으나 가보고 싶은 곳은 모두 가보았기에 여러분도 반나절 당일치기 투어로 다녀오시길 추천합니다.